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은 지난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2015 찾아가는 서비스 접점 인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설관리공단이 지난 4월 한국 문화예술회관 연합회에서 전국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서비스 접점인력교육 지원에 응모해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이날 교육은 국립극장 하우스 매니저인 김명수 씨가 ‘공연 진행과 객석 관리 등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이날은 ▲공연장 관리 운영에 관한 기본 지식과 객석 관리 및 안내 ▲관객요구 응대 ▲컴플레인 대처요령 ▲공연장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등 실제 상황에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상황 설정을 통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교육은 문화예술회관 직원뿐만 아니라 공단이 운영하는 시설 중 고객 접점이 많은 시설에서 일하는 직원 등 총 30여 명의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효자아트홀 등 공연장 시설에 종사하는 직원들도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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