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금년도 1/4분기 유기한 민원 처리상황을 분석한 결과 민원 One-stop 시스템 구축 효과가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부터 3월말까지의 유기한 민원 800여건 처리상황을 자체 분석한 결과 법정처리 기한을 절반이나 단축시켰고, 전년 동기와 대비해서 48% 빨라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렇게 민원처리가 빨라진 것은 올 1월 1일 조직개편 후 각종 인ㆍ허가 업무가 종합민원실로 일원화돼 같은 부서 내에서 신속한 업무협의가 이루어 질수 있었던 결과로 보여진다.
이와 더불어 군은 민원서류를 접수하기 전에 해당 인ㆍ허가를 상담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 예약제를 운영하여 민원인의 시간 낭비와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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