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영준기자] 대구시가 지자체 간 방한 관광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대구시와 경기도는 필리핀 관광 공동 상품을 출시해 필리핀 관광객 유치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번 ‘대구-경기 필리핀 관광객 유치 프로젝트’는 4월 필리핀 최대 성수기인 부활절을 겨냥해 대구시, 경기도, 한국관광공사(마닐라 지사), 경기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최초의 협력 사업이다. 이어 4개 기관은 올 초 필리핀 방한 상품을 출시해 지난 2월 현지 최대 관광 박람회 TTE(Travel Tour Expo 2015) 기간에 집중 홍보했다. 동시에 필리핀 현지 최대 여행사인 라쟈 여행사 등 총 13개 본 상품 개발 여행사 역시 방문자를 대상으로 상품 모객 활동을 펼친 결과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6월까지 200명이 대구ㆍ경기도를 방문한다. 방한 상품은 4박 5일 일정으로 필리핀 관광객들은 김해 공항을 통해 입국, 대구의 두류공원과 83타워 등을 둘러본 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와 과일체험을 경험하고, 마지막으로 서울을 둘러본 후 출국하게 된다. 이번에 기획된 공동상품은 특히 벚꽃을 좋아하는 필리핀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해 ‘봄꽃 여행’으로 테마를 정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방한 필리핀 관광객은 약 43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10% 증가하고 있는 신규 시장이다. 이에 대구시와 경기도는 향후 지속적인 공동 상품개발, 여행업계 및 언론인 팸투어 등을 실시해 방한 수요 확대를 계획 중이다. 안국중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해외관광객이 1천400만 명이 돌파한 한국 관광 시장은 지자체 간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대구시와 경기도가 협력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양 지자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지역에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의 모범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경기도 이 외 타 지자체와도 공동협력 관광 마케팅을 통해 해외관광객 지역유치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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