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놀기자] 포항시가 26일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시는 민원모니터와 빨리콜센터, 반상회, 각종 읍ㆍ면ㆍ동 회의 시 민원24 이용을 적극 홍보 할 방침이다. ‘민원24’란 공인인증서와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서류를 신청ㆍ열람ㆍ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사이트에서 하는 주요 민원사무는 주민등록 등ㆍ초본, 건축물대장,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등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토지대장과 자동차등록증 등은 감액해 발급받을 수 있다. 민원 24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의 종류로는 즉시발급 43종, 수수료 감면 혜택 서류는 무료 62종, 감면 64종 등 총 126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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