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영해고등학교(이하 영해고)는 지난 20일 `2024학년도 고입 전형 관련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 가운데 성황리에 실시됐다.김미애 교장의 따뜻한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2024학년도 고입 전형 안내를 시작으로, 지역내 교육 현황 및 영해고의 2024학년도 교육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설명 순서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 운영 및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한 교육 환경을 상세하게 소개하였으며, 대입 제도 개편에 관한 주요 사항을 고교학점제를 중점으로 설명함으로써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 학부모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고등학교 교육 활동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알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고등학교 입시와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김미애 교장은 "이번 행사가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영해고등학교의 다양한 교육 활동의 장점을 홍보함으로써 지역 학교로의 진학을 유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