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장애인재활협회 경북협회(회장 장하숙)와 안동병원 365나눔봉사단(단장 권부옥)의 공동 주최로 20일 낮 12시부터 안동 M컨벤션 프라임홀에서 경상북도 내 미혼 장애인 및 예비 신랑신부 6쌍을 대상으로 제20회 경상북도장애인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경상북도..
[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문화의 달 영천기념행사’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문화의 달 행사는 2003년부터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에서 순회 개최되는 행사로 2015년에는 경상북도 영천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됐다. 진흥원은 경북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등 그간의 성과물을 전시하고 행사 참가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경북도, 안동시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진 엄마까투리, 궁-안동편을 비롯해 청도군의 변신싸움소 바우 등 애니메이션 및 웹툰과 안동 하회마을의 옥연정사를 가상현실로 구현한 VR콘텐츠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기념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 캐릭터 스티커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단순 홍보와 판매 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전통 문양,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등의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진흥원이 지원하는 각종 사업과 그 결과물을 선보여 행사 관람객들에게 문화산업의 현주소를 보여 줬다”며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하고 창작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 안동진명학교(교장 천경철)는 지난 15일 16:00 ~ 19:00 본교 나눔 숲 야외무대에서 ‘2015 나눔 숲에서 만나는 해(happy) 바(virus) 콘서트’를 개최했다. ‘해 바’ 3가지 의미 1. 해(happy) 바(virus) 2. 해바라기처럼 하늘 향해 희망을 품고 생활하자는 의미 3. 무슨 일이든 두려워 말고 도전..
[경상매일신문=조봉현기자] 영주소방서(서장 전우현)는 22일 2층 회의실에서 윤리의식을 높이고 청렴문화 정착으로 신뢰받는 소방행정 실천을 위한 청렴 동아리 운영 활동을 실시한다.
칠곡군은 지난 17일 왜관읍 매원전통마을에서 ‘9월 중구 국화전밤떡· 체험 잔치’를 열어 큰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