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 : 2018-12-14 오전 12:35: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 교육행정

대구시교육청, 현장실습 선도기업 CEO와 눈맞춤

90여개 업체 대표 초청 간담회
김영식 기자 / yskim684@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6일
ⓒ 경상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이 현장실습 선도기업 CEO와 만남의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대구시교육청이 현장실습 선도기업 CEO와 만남의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7일 라온제나호텔에서 '2018. 대구광역시교육청 현장실습 선도기업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2018학년도에 도입된 현장실습의 새로운 운영 형태인 '학습중심 현장실습' 지원을 위해 그동안 고졸 취업이 가능한 기업 발굴 노력을 해왔다. 그 기업들 중 교육청 현장실사팀의 엄격한 검증과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00여개 기업을 ‘현장실습 선도기업’으로 선정했다. 
    
특히 지난해 현장실습 도중 일어난 각종 안전사고 등으로 인해 올해부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적인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여기업 기준을 한층 강화해 최종 선정된 기업만이 현장실습에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전 현장실습에서 이뤄졌던 근로자로서의 '근로 중심의 현장실습' 형태에서 탈피해 학생의 신분을 유지하며 학습을 위주로 하는 안전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을 운영하기 위해 선정된 선도기업에서, 최소 1~3개월까지 교육훈련을 수료 한 후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보다 어려워진 현장실습 참여업체 선정 기준에도 불구하고, 대구시교육청 현장실습 선도기업으로 참여해준 기업들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부 관계자가 참석해 대한민국 직업교육 추진방향 등을 소개하고, 교육청 주관으로 선도기업 선정 현황, 현장실습 활성화를 위한 선도기업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해, 향후 현장실습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고 고졸취업 분위기 확산을 도모한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행사에 이어, 내년을 대비해 현장실습에 참여할 선도기업 발굴 확대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선도기업이 부족해 현장실습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달 28일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단체장과 중견기업 CEO 간담회' 행사를 개최하는 등 일자리 발굴 행사를 진행해 각 기관으로 부터 양질의 일자리 정보 제공과 고졸취업자들에게 중견기업의 문호개방 노력을 약속받았다.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 담당자는 “보다 엄격해진 현장실습 참여업체 선정기준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현장실습 선도기업에 감사하다"면서 "참여해준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직업계고에서도 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교육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한 아이도 다치지 않고 보다 안전한 현장실습이 될 수 있도록 참여해 준 선도기업에 감사하며, 소중한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 제공을 위해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영식 기자 / yskim684@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6일
- Copyrights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인사 결혼 부음  
포토뉴스
 
 
 
사회
경제
상호: 경상매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3-81-42693 / 주소: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 발행인/편집인 : 권영원
mail: gsm333@hanmail.net / Tel: 054-253-7744 / Fax : 054-231-770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승호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Copyright ⓒ 경상매일신문.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