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 : 2024-06-15 16:18: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
커뮤니티
공지사항
알림/사고/채용안내
 
오피니언 > 기고 최종편집 : 2024-05-21 오후 01:43:53 |
출력 :
[기고]피해자 보호요청 제도 적극 활용하자
작년 형사범죄건수가 인구10만명 당 2,000건이 넘어섰다.경기침체로 인한 빈부격차는 서민의 삶을 어렵게 한다. 소외된 계층은 살인·강도·강간·방화·폭행등 범죄 행태로 표출되어 이웃을 불안하게 만든다. 청소년....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3월 07일
[기고]<因緣의 소리 연작 詩> (因緣) 봄이 오는 소리
겨울밤이 지나고 立春의 소리 들리는데 누구의 바람소리인가 그 소리들 ...... 우리는 無觀心으로 歲月의 時間을 보내고 ...... 사랑한다며 만난 時間들 마음,얼굴 다르게 낯선 사람으로 ...... 그것이 믿음이 였으면 좋으리 나의 情人들 ...... 지난..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18일
[기고]“환동해시대 열어 포항 재도약 이뤄야”
“신해양시대 열어 포항 재도약 이뤄야”- 동해안발전본부 포항 유치에 부쳐“바다가 포항의 미래입니다. 신해양시대를 열어야 하는 포항은 동해안발전본부(제2 도청) 유치에 사활을 걸어야 합니다. 동해안발전본부 유치에 저의 정치적 명운을 걸겠습니다.” 지난달 5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나는 이...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18일
[기고]까아만 향내음이 골방 홀로 가득하네
거친 바람 뒹굴다가 유황불에 그을린 듯 검은 정열 머금은 고독한 화석이여. 무딘 벼루 벗을 삼아 모진 시름 함께하니 쇠잔해진 너의 몸은 반도 아니 남았구나. ..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17일
[기고]고향의 품
응애하는 아이의 첫 울음소리에 모두가 즐거워하며 기쁨으로 안아주었죠 끄떡하면 넘어지고 자빠졌던 곳 무릎에 빵구를 덧대며 늘 가서 놀았던 골목길 꽁꽁 언 두손을 비비며 땅따먹기에 구슬치기, 고무줄놀이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넓디 넓은 골목길 지치고 힘든 나를 ..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11일
[기고]<특별기고> 설을 맞이하며
자연의 순리에 따라 병신년 새해, 1년이 시작되었다. 특히, 우리의 최대 명절인 설날이 다가온다. 설날에는 차례를 지내고, 웃어른들을 찾아 뵙고 인사를 드리고, 덕담을 나눈다. 우리 독자들도 자신의 뿌리를 확인하고, 공경심을 기르고, 배려하는 마음을 챙겨보는 훈훈한 명절이 되기를 기대한..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04일
[기고]아름다운 정(情)이 가득한 설날을 기대하며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곱고 고운 댕기도 내가 드리고/ 새로 사온 신발도 내가 신어요.’ 동요 ‘설날’의 1절 가사다. 설 명절 하면 이 동요가 가장 먼저 생각난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이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면 고향에 계신 부모님..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03일
[기고]<기고> 강산별곡(江山別曲) -깔아논멍석좀쉿다가면어떤노
깔아 놓은 멍석 쉬어 가면 어떠리. 어기야 헤-라 여기.둥.둥.. 드높은 창공 아래 가없는 청파 노를 저어 어기야 헤-라 여기.둥.둥.. 만산에 꽃은 피고 우린 함께 들자꾸나. 어기야 헤-라 여기.둥.둥.. 구린 때 찌든 먼지 만단수심(萬端愁心) 쓰린 가..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2월 01일
[기고]화목보일러 안전수칙 준수하여, 화목한 가정 지켜요
최근 기름이나 가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화목보일러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른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가 급증하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화목(火木)이란 땔감으로 쓸 나무를 의미하며, 보일러(boiler)란 물을 가열하여 고온, 고압의 증기나 온수를 발생시키는..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29일
[기고]<기고> 나의 기쁨, 어여쁜 컵이로구나!
너를 처음 만났을 때를 기억한단다 어둡고 추운 창고에서 오들오들 떨었었지 따뜻한 두 손이 널 밝은 마당으로 옮겼단다 메마르고 볼 품 없었던 너였기에 소망으로 널 반죽하고 사랑의 물로 어루만졌단다 주는 대로 받아들이고 만들어지는 네 모습 그늘에서 기다린 시간들 뜨거운..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28일
[기고]<기고> 잃어버린 나의 언어를 찾아서
거친 광야 생의 길에 폭염(暴炎)으로 찌든 이름 없는 들풀처럼- 부질없는 상념의 늪 속에서 소중한 나의 언어를 정녕 찾지 못할진 댄, 차라리 나 홀로 황량한 사막 저편 소금기둥이 되리라. 열사(熱沙)의 침묵 속 천 년의 비바람 억겁(億劫)의 광음(光陰)..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27일
[기고]<기고> 뽀송뽀송 눈꽃송이 내 님 고운 눈썹을 그리련다
아쟈, 아련히 저 먼 곳- 염소 떼 한가로이 풀을 뜯고 양털구름 재너머 무소유(無所有)의 땅 끝에서 말 없는 몸짓으로 날 오라 하네. 그 곳에선 아침 햇살 찬 이슬에 움직이는 모든 걸 다 사랑해야지. 소낙비엔 흠-뻑 하늘에 입맞춤하고, 뽀송뽀송 눈꽃송이 ..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26일
[기고]<기고> 둥근 달 하늘 아래 한밤 같이 지새우며
너에게 옷을 입히고 싶다. 추운 겨울 슬픔에 젖어 인고(忍苦)의 눈물 흘릴 때 내 님 고이 닦아 주는 한복을 입히고 싶다. 청산엔 운학(雲鶴)이 비상(飛翔)하고 한 줄기 강물 따라 저녁놀 아른할 때 밭 매는 아낙네 여린 손 그린 그대 고운 정 소복한 한 폭의 자수를..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22일
[기고]<기고> 아침 햇살 받으며 살포시 미소짓는 천상의 여인아
기나긴 밤 비바람 헤치고 아침 이슬 머금은 가련한 꽃망울이여. 황량한 대지에 끝없는 어둠 깔렸어도, 간절한 소망 담아 인고(忍苦)의 세월 삼키면서 하룻밤새 방울방울 눈물이 맺혔구나 고달픈 일상에도 넌 날 위해 눈물마저 아롱하고, 아침 햇살 받으며 살포..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21일
[기고]<기고> 창가 홀로 기대앉은 겨울 언어에
하늘에서 눈이 내린다. 닭 우는 소리마저 끊어진 적막한 강산에- 소복소복 정적을 깨치며 뿌연 하늘 허공을 가른다. 하아얀 대지 위엔 눈꽃송이 송이마다 하늘 맘을 빚은 듯- 작은 소망 엽서가 찬 바람에 실리어 흩날리고 있다. 하늘에선 눈이 내린다. 버려진 원두막..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19일
[기고]<기고> 그대에게
나는 맑은 공기가 되어 그대의 상쾌한 아침이 되어 드리리다. 나는 따사로운 햇살이 되어 그대의 포근한 오후가 되어 드리리다. 나는 아늑한 달빛이 되어 그대의 편안한 저녁이 되어 드리리다. 당신이 잠든 꿈속으로 찾아가 그대의 마흔 다섯번째 새벽을 기다리고 있으니 ..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15일
[기고]<기고> 붉게 물든 구름 타고 하늘 강을 저어가니
(Ⅰ) 푸른 봄 날 청춘의 자유함을 잃었네 하늘은 비어있어 구름이 노닐고, 강산엔 물이 맑아 달이 와서 쉬건만- 목마른 대지엔 나를 좇는 허상(虛像)이 빈 공간을 맴돌고 있도다. (Ⅱ) 비바람 맞아가며 세월은 익어가고, 광야 같은 생의 길- 재너머 양털구름 날..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14일
[기고]노후된 가압식 소화기 교체하세요~
.가압식 소화기는 1990년대 생산이 중단되었고, 용기가 부식된 상태에서 손잡이를 누르면 폭발할 수 있어 대단히 위험하다. 지난 2013년 8월 서울시 영등포의 한 유압공장에서 노후된 가압식 소화기의 하단 용접부가 작동 중 내부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파열되면서 60대의 남성이 사망하..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14일
[기고]<기고> 봄 비
간밤에 소리 없이 다녀간 봄비가 부풀은 매화 몽우리를 건드렸는가 보다 금방이라도 터질듯이 연분홍 꽃 속잎이 미소로 손짓하더니 분주한 땅속 세상으로부터 기지개를 편다...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13일
[기고]<기고> 진달래
계절을 깨우는 햇살이 굴참나무 사이로 흐르고 있는 바위 틈새 감추어둔 세월을 펼쳐내는 꽃봉오리 풋풋한 아침나절에 빈 마음을 촉촉이 채우며 소박한 사랑으로 세월을 달래고 있다 계절이 남긴 한 폭의 그림처럼 다가올 시간을 지키고 세월의 수평선에 수놓을 마음 설..
경상매일신문 기자 : 2016년 01월 11일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최신뉴스
황인재, 이호재 "청소년 비행 예방 홍보대사로서 귀감되겠다..  
포항스틸러스, 15일 대전하나시티즌과 홈경기 맞대결..  
DGB금융그룹 ‘전국 초중고 iM환경일기 대회’..  
대구시 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통!톡!’..  
한국가스공사 ‘공급건설 설계개선’ 워크숍 개최..  
김승수 국회의원, ‘방통위법 개정안’ 대표발의..  
대구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대구서구가족센터, 재난경험자 심리회..  
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계열, ‘K-방산’ 취업..  
구미시 백연봉사회,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표창 수상..  
대구교통공사-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업무협약 체결..  
대구시 북구, 지역개발형 축제 발전 역량 강화..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개최..  
대구시 서구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대학박물관’..  
대구시 서구, 누리집 서비스 품질 향상 나서..  
대구시 서구 뉴평리도서관, 지역아동시설 대상 견학 프로그..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령군-국립경주문화유산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영주시, 폭염주의보 발효에 따른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당부..
영주, 교육발전특구 공모신청 최적의 모델 만들기 힘쏟는다..
상주시새마을회, 산지정화활동 줍깅데이..
상주시-美데이비스시, 태평양 건너 학생교류 ‘끈끈한 우정’..
지적발달장애인복지協 상주시지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상주 신흥동지사협 “무더위 시원하게 보내세요”..
강영석 상주시장, 6월 확대간부회의..
이철우 경북도지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도청 내방..
남부지방산림청, 산림재난안전분야 담당자 워크숍 개최..
-->
인사말 조직도 연혁 사업/행사 편집규약 사원윤리강령 기자실천요강 광고및신문판매 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충처리인제도 전화번호/약도 온라인광고가격표 서비스약관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상매일신문 / 발행인·편집인: 천기화 / 사업자등록번호: 513-81-4269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365 / 인터넷신문등록일 : 2015년 5월 27일
주소: 포항시 북구 삼호로 85(대신동)
mail: gsm333@hanmail.net / Tel: 054-253-7744 / Fax : 054-231-7703/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