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봉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봉화군농업기술센터, 품목별 단기교육
2020년 01월 29일 [경상매일신문]
↑↑ 품목별농업인단기교육관련사진
ⓒ 경상매일신문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봉화군 농업기술센터가 29일부터 오는 10월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체험이 아닌 농업의 주역을 만들기’위한 살아있는 품목별 단기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추진하는 품목별 농업인 단기교육은 지난 2개월간 단기교육 개설과정에 대한 농업인의 의견을 대폭 반영을 위해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이중 농업인의 관심도가 높은 6개 품목(미생물농업, 양봉, 사과원 동계정지전정, 표고버섯, 친환경사과재배, 발효식품)을 개설해 1월 29일부터 연중 운영한다.

교육은 전국 최고 전문가를 초빙한 첫날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사과원 동계정지전정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이론, 현장실습, 우수농업현장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농업인의 영농현장 애로사항 해결은 물론, 품목별 당면과제, 유통전략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교육에 반영해 농촌경기불황의 불을 밝힐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교육대상은 희망농업인은 누구나 참여해 품목별 5회 20시간 이수와 군정추진과 연계한 현장중심 농업교육의 내실화로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한다는 것.

특히, 이번 교육은 농정시책 홍보를 통한 농업인 참여 확대와 당면영농현장 문제점 해결, 실천 가능한 교육, 기후변화에 따른 돌발병해충 대응능력 강화에 목적이다.

신종길 과장은 "최근 농촌의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처할 경영혁신 교육과 농촌리더 육성을 위한 마인드 함양 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품목별 농업인 단기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홈페이지 및 농업인육성팀(679-6837)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가 있어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박세명 기자
- Copyrights ⓒ경상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